빨래를 위한 먼지 제거 방법
봄이 되면 빨래를 말끔히 세탁하기 위해 먼지제거가 필수적입니다. 빨래에 먼지가 많이 묻어있으면 청결하게 세탁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도 있으니 꼭 신경 써야 합니다.
1. 청소기로 청소하기
일단 먼지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청소기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효과적입니다. 빨래 전에 청소기로 옷을 털어주면 기존 먼지뿐만 아니라 숨겨진 먼지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. 특히 베란다나 건조대 근처에 있는 옷은 더더욱 꼼꼼하게 털어주어야 합니다.
2. 옷을 털어주기
이불이나 깊숙이 파인 옷감은 청소기로 제대로 처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. 이럴 때는 옷을 밖에서 펼쳐서 가볍게 털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. 특히 모피류나 털이 많이 달린 옷은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.
3. 햇빛에 말리기
먼지는 습기와 함께 더욱 잘 들러붙기 때문에 빨래를 한 뒤에는 햇빛에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. 햇빛은 세균을 제거하는 효과도 있으므로 빨래를 말릴 때 먼지도 같이 사라집니다.
4. 세제 선택에 신경 쓰기
세제에 따라 빨래에 남아있는 먼지의 양이 다를 수 있습니다. 먼지를 청결하게 제거하고 싶다면 특히 효과적인 세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또한 표백제나 섬유 유연제 등도 사용 시 먼지가 묻어날 수 있으므로 사용에 유의해야 합니다.
5. 옷걸이에 걸어서 햇볕에 살포시 쳐주기
세탁한 옷을 건조하기 위해 밖으로 내다보면 먼지 뿐만 아니라 세탁한 후의 잔여 화학성분도 휴게됩니다. 노란 병 사이에 걸어 바람에 흔들려 햇빛에 살밍해주제면 이때까지 세탁한 옷에 남아있는 먼지와 세탁제 잔여성분도 거의 흔적 없이 제거되며 자연고 가자의 수분이 살랑 살랑 화분 위로 먼지들 없어지간다.
다음 번 빨래를 할 때는 이러한 방법을 활용하여 먼지를 더욱 깔끔히 제거해보세요!
댓글